PC게임 / / 2020. 6. 29. 22:56

리그오브레전드 징크스 룬, 아이템 선택 방법 공략 치속 잘 어울림

리그오브레전드 재미있는 원딜 챔피언 징크스. 난폭한 말괄량이 콘셉의 챔피언으로 특징과 잘 어울리는 외형과 대사가 상당히 압권이다. 이 챔피언의 매력 포인트는 역시 말릴 수 없는 지독한 악동이라는 것. 실제로 패시브 스킬은 적 챔피언을 처치에 일조하거나 구조물을 터트렸을 때 굉장한 이동 속도와 공격 속도 버프를 제공하는데 말릴 수 없는 신난 상태의 말괄량이를 참 잘 표현한다.

 

원딜 포지션 징크스 룬 특성은 치명적 속도를 활용한다. 승전보와 전설: 핏빛 길, 최후의 일격을 올려주는데 필자는 승전보 보다는 침착을 올려주는 것을 선호한다. 왜냐하면..은근히 마나가 부족한 챔피언이기 때문이다. 보조 룬에는 절대 집중과 폭풍의 결집을 올려주는데 이 부분은 취향에 따라 선택하길. 전체적으로 '공격속도'에 힘을 주는 세팅이다.

 

원딜의 국룰 스펠 회복과 점멸을 들고 시작 한다. 최근 유체화 스펠의 엄청난 버프로 징크스와 결합해보면 어떨까? 라는생각을 하고 칼바람나락에서 유체화를 사용해봤는데 효과는 상당했다. 이동 속도 버프가 엄청나 내맘대로 카이팅이 가능했다. 물론 필자의 피지컬은 상당히 낮은 편에 속하므로...티어는 낮다...ㅋㅋ

 

1코어 아이템으로는 무한의 대검을 추천 한다. 공격력, 치명타 확률, 치명타 발생 시 추가 대미지를 확보할 수 있기 때문이다. 무한의 대검이 나왔다면 어느정도 딜이 펑펑 터지는 셈. 적 챔피언의 방어 아이템보다 먼저 나왔다면 징크스만의 펑펑 터지는 타격감을 즐길 수 있을 것 이다.

 

2코어 아이템은 기동력에 힘을 주는 신발. 공격속도가 중요한 챔피언이라 광전사의 신발을 필수적으로 올려준다. 공속신은 골드 대비 공격속도를 상당히 많이 올려주는 아이템이다.

 

3코어 부터는 약간 갈리기 시작한다. 공격속도와 치명타 확률, 이동속도, 추가 대미지를 줄 수 있는 루난의 허리케인 이라는 아이템과 공속, 치명타 확률, 이동속도와 사거리, 추가 대미지를 줄 수 있는 고속 연사포다. 

 

음..개인적으로 나는 후자가 더 좋은 것 같다는 판단을 하고 있다. 징크스의 Q 로켓런쳐 폼을 더 잘 활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적들이 사거리를 잘 내어주지 않는데 고연포 충전 후 팡~하고 터트렸을 때 만약 치명타가 뜬다면? 이거 아주 쏠쏠한 딜을 넣을 수 있는 상황이 연출 된다.

5코어 부터는 이제 공격력이나 공속 관련 아이템 보다는 부가 효과에 신경을 쓸 차례. 적 챔피언들의 방어력이 100 이상이 된다면 최후의 속삭임으로 적의 방어력을 뚫어내야 한다. 게다가 피흡 관련 챔피언 또는 회복 관련 챔피언이 많다면 처형인의 대검은 1코어로 올리는 것이 좋다. 이것이 이타적인 팀 플레이.

 

뭐니뭐니해도 이 챔피언의 재미는 어시스트 & 킬 그리고 포탑 철거 성공 시 패시브 발동 상황인 것 같다. 한타 상황에서 1킬이라도 관여하면 갑자기 엄청난 이동속도와 공격속도로 상황을 이어가거나 역전할 수 있다. 징크스 룬 치명적 속도와 패시브 그리고 공속아이템의 효과가 더해져 엄청난 카이팅의 손 맛을 경험할 수 있다.

 

궁극기 또한 지평선 끝 까지 날아가는 로켓포. 먼 거리에서 발사할수록 대미지가 세게 들어가는 특징이 있는데 칼바람의 특성 상 일직선 라인이라..맞추기가 상당히 쉽다. 꼭 마무리 격으로 사용하지 않더라도 어시스트를 올리기 위해서라도 발사하는 것이 좋다. 필자의 플레이 중 궁극기로 피를 깍고 파이크가 궁극기로 마무리하는 그림이 몇 번 나왔었다. 용돈 개꿀.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